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2020. 4. 12. 01:45Android

저는 우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자 계정 이름을 영어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 안의 사용자 (User)안에 사용자 이름이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설치하기 쉬워요,,, ㅎ

사용자 계정 이름을 바꾸려면 컴퓨터를 초기화하고 이름을 영어로 설정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는 이유라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설치 경로에 영어 외의 글자는 올 수 없습니다. SDK 설치 경로가 기본적으로 C:\User\{사용자이름}\AppData\Local\Android\Sdk 인데 저도 원래 사용자 이름이 한글이었어서 다른 폴더에 설치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를 완료하고 안드로이드 폰으로 실행도 정상적으로 작동했었습니다. 하지만 에뮬레이터가 안되고 코틀린도 안되고 자꾸 안되는게 많아져서 결국 컴퓨터를 초기화하고 영어로 사용자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ㅠㅠ 제가 설정을 잘못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영어 이름으로 바꾸는 것을 미리 추천드려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전에 Java Development Kit을 설치해주세요.

[Android] - Java 설치하기(JDK 설치)

 

이미 Java가 있으시다면 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도 됩니다.

 


 

이제부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봅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링크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hl=ko

 

Download Android Studio and SDK tools  |  Android 스튜디오

developer.android.com

링크따라 들어가시면 [DOWNLOAD ANDROID STUDIO]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 약관을 동의하시고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그러면 android-studio-ide-192.6308749-windows.exe 파일(2020.04.11 기준)이 생깁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Setup이 시작됩니다. Next > 를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 폰이 없다면 컴퓨터에서 가상 휴대폰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Android Virtual Device를 깔아줍니다.

안드로이드 폰이 있어도 깔아두면 좋아요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 그대로 Next > 하겠습니다.

 

시작 메뉴에 표시될 폴더 이름입니다. 저는 그대로 Install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Next > 를 누릅니다.

 

 

Finish를 누르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한 번 실행시켜봅시다.

 

 

저는 자바를 설치안하고 다운로드 받다가 에러가 떴네요. (자바가 알아서 설치된다고 책에서 그러던데...)

여러분은 잘 설치되었다고 믿을게요 :)

 

 

 

그리고 OK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설치중,,,

 

저는 사용 통계를 구글에 보내겠습니다. 보내기 싫으면 Don't send를 눌러주세요.

 

환영한다네요 :)

 

그대로 Standard로 설치하겠습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Darcula로 했어요 :)

 

 

 

Finish를 눌러줍니다.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Language는 Java로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D